자주 묻는 질문

뒤로가기
제목

자세한 섭취 방법이 궁금해요

작성자 황금구렁이(ip:)

작성일 2022-07-13

조회 260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1일 2회, 1회 1포를 식후 충분한 음용수(종이컵 2컵 이상)와 함께 섭취해주세요. 보다 자세한 섭취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Q. 하루에 몇 포를 먹어야 하나요?

A. 하루 총 2포를 드셔주세요. 단, 복부팽만/가스 등 불편함이 느껴지실 경우 하루 섭취량을 1/2 ~ 1/4로 줄인 뒤 불편함이 없는 수준까지 점진적으로 늘려주세요.


Q. 2포를 한 번에 먹어도 괜찮나요?
A. 1회 1포씩 나누어 섭취해주세요. 차전자피는 물을 흡수하여 40배까지 팽창하는 특성이 있습니다. 2포를 한번에 섭취하실 경우 장은 200g~300g만큼의 식사를 한 것으로 인지하게 됩니다. 때문에 과식했을 때와 같은 불편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2차례 나누어 섭취해주세요.


Q. 식전/식후 언제 먹어야 하나요?

A. 일반적으로 식후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식전에 드실 경우 차전자피 식이섬유가 장 속에서 팽창하여 포만감을 제공해 식사량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반대로 다이어트 등 이유로 식사량을 조절하고 싶으신 경우 식전에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차전자피 식이섬유가 장 속에서 팽창하여 포만감을 제공해 식사량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Q. 물은 얼마나 마셔야 하나요?
A. 황금구렁이 차전자피 1포와 함께 반드시 종이컵 두 컵(400ml) 만큼의 물을 마셔주세요. 차전자피 식이섬유는 주변에 물을 흡수해 부피가 약 40배까지 팽창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최대한 팽창하기 위해서는 섭취하신 차전자피 식이섬유 중량의 약 40배에 해당하는 물을 드셔주셔야 합니다. 황금구렁이 차전자피 1포의 중량은 약 5g입니다. 함께 드셔야 하는 물의 양은 200g(5g의 40배)이며, 이는 기억하시기 쉽게 종이컵 한 컵(200ml)과 같다고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종이컵 한 컵은 최소로 권장드리는 양이며, 종이컵 두 컵에 해당하는 물을 충분히 섭취하시길 추천드립니다.


Q. 물이 아닌 다른 음료를 마셔도 괜찮나요?
A. 물이 아닌 다른 음료(커피, 음료, 탄산수 등)를 드셔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음료로 물을 대체하실 경우 카페인, 당, 칼로리 등을 과다 섭취할 우려가 있기에 가급적 물과 함께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Q. 매일 먹어도 괜찮나요?

A. 매일 드셔도 괜찮습니다. 황금구렁이는 오랫동안 꾸준히 섭취 가능한 건강기능식품으로  식약처로부터 허가를 받은 제품입니다. 섭취 방법만 준수하신다면 매일 드셔도 괜찮습니다. 자세한 설명을 위해 약과 건강기능식품의 차이를 먼저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약은 기본적으로 신체의 기능을 대신해주기 때문에 장기 복용 시 내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건강기능식품은 다릅니다. 건강기능식품은 신체에 부족한 영양성분을 보충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오랫동안 드셔도 괜찮습니다. 비타민, 유산균과 영양제를 떠올려주시면 이해가 쉬우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